[동정]성윤모 산업부 장관, 에너지의 날 행사 참석
[동정]성윤모 산업부 장관, 에너지의 날 행사 참석
  • 김나영 기자
  • 승인 2019.0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깨끗하고 안전한 에너지전환 위한 시민참여와 실천 주문

[투데이에너지 김나영 기자]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22일 서울시청 앞 광장에서 열린 제16회 에너지의 날 행사 기념식에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에너지절약 홍보, 신재생에너지체험 등 에너지문제에 대한 범국민적 인식확산을 목적으로 에너지시민연대 등 시민단체를 주축으로 2004년부터 매년 개최돼 왔다.

성 장관은 시민단체가 중심이 돼 추진하는 에너지절약행사에 정부가 적극 동참하고 시민들의 참여와 실천을 독려하기 위한 차원에서 참석했다고 밝혔다.

성 장관은 이날 축사를 통해 에너지의 날 행사가 에너지절약 문화를 확산하고 에너지문제를 다함께 고민해가는 매우 의미있는 행사라고 평가한다라며 정부에서도 지속가능한 미래를 담보할 수 있는 깨끗하고 안전한 에너지로의 전환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우리사회를 고효율 저소비 에너지 구조로 바꾸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구체적으로 효율이 높은 건물은 에너지스타건물로, 효율이 우수한 가전은 으뜸효율가전으로 선정해 고효율 시설과 제품을 확산시키고 효율이 낮은 형광등은 단계적으로 시장에서 퇴출시킬 것이며 공동체 단위에서 노후아파트 단지의 에너지 성능을 개선하는 에너지리빌딩사업도 시행될 것이라며 전동기, 스마트조명 등 에너지효율 핵심제품, 설비에 대한 지원과 에너지진단, 컨설팅 등 서비스산업 육성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어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끝으로 성 장관은 에너지전환이 에너지수요와 공급의 문제를 넘어서 경제, 사회 전반의 문화와 인식의 변화까지 포괄하는 광범위하고 장기적 과제라며 시민 한사람, 한사람의 참여와 실천이 깨끗하고 안전한 에너지 전환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성 장관은 이어 2100분부터 2105분까지 전국 동시다발적으로 진행된 소등 퍼포먼스에 참여한 후 행사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