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희복 중부노조위원장(앞줄 우 5번째), 신현규 발전노조 중부발전본부장(앞줄 좌 5번째), 김준석 발전유니온위원장(앞줄 우 4번째), 박형구 사장(앞줄 좌 번째), 공석원 보령고용노동지청장(앞줄 좌 6번째)이 공동선언을 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희복 중부노조위원장(앞줄 우 5번째), 신현규 발전노조 중부발전본부장(앞줄 좌 5번째), 김준석 발전유니온위원장(앞줄 우 4번째), 박형구 한국중부발전 사장(앞줄 좌 7번째), 공석원 보령고용노동지청장(앞줄 좌 6번째)이 공동선언을 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한국중부발전(사장 박형구)은 26일 본사 컨퍼런스룸에서 3개 노조 위원장 및 공석원 고용노동부 보령지청장과 함께 ‘갑질 근절 실천 노사정 공동선언’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공동선언은 공공분야의 갑질 관행을 근절하고 노동존중 사회를 구현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3개 노조와 고용노동부 보령지청이 동참하면서 노동조합 및 지역사회와의 연대와 실천을 강조했다.   

중부발전은 지난해 11월 경영진과 간부직원이 주축이 된 ‘갑질 근절 서약 및 다짐대회’를 개최한 바 있으며 지속적인 갑질 예방교육을 시행하고 갑질 근절 가이드라인을 수립해 자가진단을 하는 등 갑질 근절을 위한 노력을 계속해 오고 있다. 

박형구 중부발전 사장은 “갑질 근절을 위한 일련의 노력을 실제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노동조합과 고용노동부 보령지청의 적극적인 협력과 지원이 필요하다”라며 “협력기업까지 포함하는 전사 차원의 인권존중 문화가 지역사회까지 확산되도록 그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