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일재 한국가스안전공사 서울서부지사장(좌)과 홍봉준 서울도시가스(주) 강북지사장(우)이 업무협약서에 서명하고 있다.
이일재 한국가스안전공사 서울서부지사장(좌)과 홍봉준 서울도시가스(주) 강북지사장(우)이 업무협약서에 서명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조대인 기자] 한국가스안전공사 서울서부지사(지사장 이일재)는 28일 서울도시가스(주) 강북지사와 지역사회 공헌을 위한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가스안전공사 서울서부지사와 서울도시가스(주) 강북지사는 소외계층에 대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 추진함과 동시에 가스안전 문화 확산에도 적극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또한 양측은 올 하반기 중에 독거노인․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동절기 CO중독사고 예방을 위한 가스보일러 노후 배기통 교체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가스보일러 CO중독사고로 인한 인명피해의 상당수가 가스보일러 배기통 이상으로 발생하기에 노후 배기통 교체 사업은 안전 사각지대 해소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일재 가스안전공사 서울서부지사장은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실현과 지역사회 공헌에 이바지하고자 한다”라며 “서울도시가스 강북지사와 함께 가스안전문화 확산 및 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