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안전公 충남本 신입사원, 주요 가스시설 견학
가스안전公 충남本 신입사원, 주요 가스시설 견학
  • 조대인 기자
  • 승인 2019.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무 중심 교육 활성화 목적
한국가스안전공사 신입사원들이 가스시설을 현장견학한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한국가스안전공사 신입사원들이 가스시설을 현장견학한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조대인 기자] 한국가스안전공사 충남지역본부(본부장 김유호)는 신입사원·공사 직원 9명은 지난 28일 가스공사 홍성 정압기지와 보령LNG터미널 현장견학을 했다고 밝혔다.

신입직원의 현장 멘토링 교육 일환으로 빠른 업무 적응과 실무중심 교육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다.

가스공사 홍성 정압기지는 고압의 도시가스를 사용압력으로 조정, 공급하고 있는 주요 공급기지 중 하나다. 가스안전공사 신입사원·공사 직원은 감압설비, 열교환기, 차단밸브 등 주요시설과 상황관리체계, 통신체계 등을 둘러봤다.

보령LNG터미널은 계열 발전소에 가스공급을 목적으로 건설 및 운영돼 민간LNG 직수입시대를 도래를 예고하고 있다. 가스안전공사 신입사원·공사 직원은 보령LNG터미널의 소개를 듣고 건설 중인 LNG저장탱크의 상부 및 내부, 운영지역 하역설비, 기화송출장비 등을 살펴봤다.

김유호 가스안전공사 충남지역본부장은 “이번 주요 가스시설 현장견학과 같은 실무 중심 교육을 통해 신입사원 7명이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미래의 가스안전전문가로 되길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