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김나영 기자] ()ESCO협회는 오는 1021일부터 24일까지 2019년 제3차 국제 M&V 전문가 CMVP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교육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ESCO협회는 미국 EVONational Training Partner로서 국내 CMVP양성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국제 M&V전문가 CMVP자격 취득 과정으로 3일간 이론 교육 수료 후 평가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M&V(측정 및 검증)는 에너지효율화사업에서 에너지절감량을 측정하고 검증하는 필수적인 과정으로 최근 발표된 에너지효율혁신전략에서 M&V국제자격증을 ESCO등록기준에 포함시키고 성과검증 전문인력 보유업체는 공공입찰 참여 시 우대하는 방안이 포함되는 등 M&V 활성화를 위한 정책적 지원이 예고되고 있어 앞으로 국제 M&V전문가 CMVP자격 취득 열기가 고조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협회에서는 배출된 CMVP의 활발한 활동을 위해 지속적인 자격증 관리 및 CMVP 커뮤니티 운영, M&V 기술 세미나 등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협회 회원사 임직원 및 대학()생이 CMVP교육과정 등록 시 교육 수강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3차 교육은 올해 마지막 CMVP교육과정으로 교육시험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협회 홈페이지(www.esco.or.kr)를 참고하거나 협회 사무국 CMVP교육 담당자(02-2081-2171)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