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UV나노(UVnano)’ 로고.
LG전자 ‘UV나노(UVnano)’ 로고.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LG전자가 생활가전에 UV(자외선, Ultraviolet) LED 살균기능을 확대 적용한다. 

LG전자는 기존 냉장고, 정수기, 가습 공기청정기, 에어컨 등 일부 제품에 UV LED 살균기능을 적용한 것을 세탁기, 스타일러, 광파오븐 등으로 순차적으로 탑재할 계획이다. 국내 가전업체 가운데 UV LED 살균기능을 생활가전 전반으로 확대한 것은 LG전자가 처음이다.

UV LED 살균기능은 세균이 번식할 수 있는 곳에 화학물질 대신 자외선을 쐐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곰팡이 등 유해세균을 친환경적으로 살균한다.
 

LG전자는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TUV라인란드 등 여러 인증기관에서 UV LED 살균기능의 효과를 확인했다. 인증기관들이 실험한 결과 LG전자의 냉장고, 정수기, 가습 공기청정기, 에어컨 등에 탑재된 UV LED 살균기능은 유해세균을 99% 이상 살균했다.

LG전자는 고객들이 UV LED 살균기능이 탑재된 제품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다음 달부터 이 기능을 ‘UV나노(UVnano)’로 사용한다.

LG전자 H&A사업본부장인 송대현 사장은 “차별화된 성능과 편의성은 물론 고객이 원하는 다양한 요구를 더해 프리미엄 생활가전시장을 지속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