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안전公 대경本, 추석연휴 전통시장 안전 확보 나서
가스안전公 대경本, 추석연휴 전통시장 안전 확보 나서
  • 조대인 기자
  • 승인 2019.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미 인동시장 안전점검
엄석화 가스안전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장(우 2번째)이 시민들에게 안전한 가스사용 요령을 전파하고 있다.
엄석화 한국가스안전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장(우 2번째)이 시민들에게 안전한 가스사용 방법을 전파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조대인 기자] 민족 고유 명절인 추석을 대비해, 한국가스안전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본부장 엄석화)는 9일  장석춘 국회의원실, 안주찬 구미시 시의원, 한국전기안전공사, 영남에너지서비스, 구미시 LPG 판매사업자와 함께 경북 구미시 인동시장에서 가스·전기시설 안전점검 및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 및 캠페인은 추석연휴 기간에 이용객이 많이 몰리는 전통시장인 구미 인동시장을 대상으로 가스·전기 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안전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실시했으며 가스기기의 안전한 사용방법과 요령, 안전수칙 등도 안내했다.
 
점검결과에 따라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조치하고 그 밖에 위험요소도 바로 개선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2일부터 시행되고 있는 가스안전주간을 맞이해 가스안전공사에서는 안전캠페인 및 안전 체험교실을 운영하고 LPG충전소에서는 LPG자동차의 가스누출 무료점검을 실시하는 등 관련 협회, 업계의 자율적인 안전 활동도 병행하고 있다.
 
엄석화 가스안전공사 대경본부장은 “추석연휴 기간 중 24시간 비상대응반을 운영하는 등 철저한 안전관리로 편안하고 안전한 추석연휴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