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 기획] 귀뚜라미
[창간 기획] 귀뚜라미
  • 홍시현 기자
  • 승인 2019.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고효율’기술로 친환경 보일러 저변 확대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귀뚜라미(대표 송경석)는 단기적으로 ‘가정용 저녹스보일러 보급 지원사업’을 활용해 콘덴싱보일러 판매 비중 확대에 주력하고 2020년 4월 콘덴싱보일러 설치 의무화에 대비해 친환경 저녹스보일러 라인업을 강화하는 등의 노력을 통해 위기를 타개해 나갈 계획이다.

귀뚜라미는 ‘친환경’, ‘고효율’ 보일러기술을 계승, 발전시키며 친환경 보일러의 저변을 넓혀 온 대표적인 회사다.

2009년 ‘4번 타는 가스보일러’를 출시한 이후 ‘거꾸로 콘덴싱 가스보일러’, ‘AST 콘덴싱 가스보일러’, ‘거꾸로 NEW 콘덴싱 가스보일러’ 등 친환경 제품을 꾸준히 선보여 왔다. 특히 귀뚜라미는 주력제품인 ‘거꾸로 NEW 콘덴싱 가스보일러’ 등 환경부로부터 친환경 인증을 획득한 제품에 대한 홍보와 마케팅을 강화하며 확대되는 콘덴싱보일러시장에서의 영향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귀뚜라미는 에너지소비효율과 친환경성을 강조해 온 기존 시장에 ‘귀뚜라미보일러 세트’, ‘인공지능 음성인식 서비스’라는 새로운 가치를 제시하며 더 안전하고 사용한 편리한 보일러를 원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만족시켜 나가고 있다.

지난해 9월 출시한 ‘귀뚜라미보일러 세트’가 대표적이다. 이 상품은 보일러와 지진감지기, 가스누출탐기지, 분배기, 각방제어기를 통합 공급하는 새로운 개념의 판매방식이다.

귀뚜라미보일러 맞춤형 설계로 시중 제품을 사용할 때보다 제품 성능을 높여 줄 뿐만 아니라 고장 걱정이 없고, 연료비 절감효과도 탁월하다. 각 구성품은 단품으로 구매할 때보다  가격이 저렴하고 시공이 간편하며 원스톱 사후관리 서비스까지 받을 수 있다.

세트에 포함된 지진감지기와 가스누출탐지기는 일종의 안전장치로 가스 누설이나 지진을 감지하면 보일러가 가동을 멈춰 폭발이나 화재 등 2차 피해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또 다른 구성품인 분배기와 각방제어기는 공간별로 필요한 곳만 난방하거나 각 방별로 온도조절, 외출, 목욕, 예약 등 다양한 기능을 설정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각방제어시스템의 핵심 장치다. 또한 귀뚜라미는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등 첨단 정보통신(ICT)시장에 주목하고 발 빠르게 기술개발을 추진해 음성과 스마트폰으로 제어할 수 있는 보일러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지난 9월부터 국내에서 가장 많은 AI 스피커 고객을 확보하고 있는 KT의 기가지니(GiGA Genie)와 연결한 보일러 음성인식 제어 서비스를 공급하고 있다. 이 서비스의 가장 큰 특징은 ‘기가지니’를 이용해 말 한마디로 보일러 전원, 온도조절, 모드설정 등 원하는 제어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IoT 기능이 적용된 귀뚜라미보일러와 KT 인공지능 스피커 ‘기가지니’를 보유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추가 비용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이용방법도 간단하다. 사용자는 ‘귀뚜라미 IoT 매니저 앱’ 계정정보를 ‘KT 기가지니 홈 IoT’에 등록만 하면 된다.

귀뚜라미는 저녹스 1등급 일반보일러를 개발해 2015년부터 콘덴싱보일러를 설치할 수 없는 노후 주택 등에 보급하며 미세먼지 사각지대를 해소해 나가고 있다.

대표 모델인 ‘거꾸로 IN-eco 가스보일러’는 보통 4등급인 시중 일반보일러에 비해 미세먼지 배출량이 1/4 수준으로 낮다. 콘덴싱보일러 설치에 필수적인 응축수 배수구가 없어도 되고 가격도 상대적으로 저렴해 콘덴싱보일러 보급 사각지대 해소에 적합한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귀뚜라미는 A/S에 각별한 노력을 기우리고 있다.

고객만족도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귀뚜라미보일러 우수 AS기사’ 20명을 선정해 지난 여름에 해외연수를 실시했다. 귀뚜라미의 관계자는 “우수 직원 및 사례를 발굴해 포상하고 공유함으로써 전국 AS기사들의 AS 직무 역량을 제고하고 고객만족경영 실천 의지를 다져나가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서비스 품질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귀뚜라미는 고객만족경영 실천을 위해 2010년 보일러 업계 최초로 스마트폰 기반의 모바일 사후관리시스템을 구축해 서비스 절차를 획기적으로 단축, ‘고객 안심 문자 서비스’와 ‘해피콜(Happy Call) 제도’ 시행 등으로 고객 서비스 만족도 향상에 주력해 왔다.

귀뚜라미보일러 세트 이미지.
귀뚜라미보일러 세트 이미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