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직원이 ‘LG 씽큐 체험존’에서 보다 편리해진 인공지능 가전을 경험하고 있다.
LG전자 직원이 ‘LG 씽큐 체험존’에서 보다 편리해진 인공지능 가전을 경험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LG전자가 중동∙아프리카에서 인공지능 브랜드 ‘LG ThinQ(LG 씽큐)’ 알리기에 나섰다.

LG전자는 지난 12일 이집트 뉴카이로에 브랜드숍을 오픈하고 인공지능 가전을 체험할 수 있는 ‘LG 씽큐 체험존’을 마련했다. LG전자가 중동∙아프리카지역에 LG 씽큐 체험존을 만든 건 이번이 처음이다.

브랜드숍 오픈 행사에는 윤여철 주이집트 대사, 이집트 유명 축구선수 출신의 ‘하젠 엠언(Hazem Emam)’, LG전자 중아지역대표 이재성 전무, 이집트법인장 곽도영 상무를 비롯해 현지 기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브랜드숍은 420㎡ 규모로 매장 내에 超프리미엄 가전 ‘LG SIGNATURE(LG 시그니처)’를 비롯해 올레드 TV, 트윈워시 세탁기, 인스타뷰 냉장고, 코드제로 A9 무선청소기 등을 갖춰 고객들이 다양한 프리미엄 제품을 한눈에 둘러볼 수 있도록 했다. 또 고객들은 ‘LG 씽큐’ 앱(App)을 통해 스타일러, 공기청정기, 에어컨 등 LG전자의 인공지능 가전도 제어할 수 있다.

LG전자는 이집트의 LG 씽큐 체험존을 시작으로 중동∙아프리카의 주요 국가별 핵심 상권을 중심으로 LG 씽큐 체험존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LG전자 중동아프리카지역대표인 이재성 전무는 “성장잠재력이 큰 중동∙아프리카에서 현지 고객들의 삶을 편리하게 만드는 인공지능 LG 씽큐를 앞세워 프리미엄 브랜드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