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기평, 에너지 미래 책임지는 기관으로
에기평, 에너지 미래 책임지는 기관으로
  • 홍시현 기자
  • 승인 2019.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전 및 포용헌장 공표식’ 개최
임춘택 에기평 원장(앞줄 좌 4번째)과 직원들이 공표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임춘택 에기평 원장(앞줄 좌 4번째)과 직원들이 공표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원장 임춘택, 이하 에기평)은 23일 에기평 대회의실에서 ‘에기평 비전 및 포용헌장 공표식’을 통해 에너지 미래를 책임지는 기관으로 나아갈 것을 다짐했다.

에기평의 새로운 비전은 ‘에너지 산업의 기술-시장 혁신을 주도하는 전문기관’으로 에너지 기술혁신을 넘어 에너지 산업육성을 통해 미래 사회가치를 창출하는 기관이 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이와 함께 공공기관으로는 최초로 포용적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임직원이 금기해야 할 30여개의 차별요소(성별, 지역, 나이 등)를 정의하고 있는 ‘포용헌장을 제정’하고 공표했다.

또한 ‘우리가 지향하는 에기평 人’을 정의해 공동의 가치관을 갖고 서로 존중하는 공동체로 만들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임춘택 에기평 원장은 “지난 2개월에 걸쳐 △비전 설립 △포용헌장 제정 △에기평人 정의를 위해 TF 활동을 추진하고 외부 인사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라며 “이와 같은 우리의 노력이 국내외 다른 기관의 포용문화 정착에 기여할 수 있는 본보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