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갑석 KCL 원장(우)과 이상민 KECC 대표가 종합엔지니어링 기술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윤갑석 KCL 원장(우)과 이상민 KECC 대표가 종합엔지니어링 기술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원장 윤갑석, 이하 KCL)은 (주)한국종합기술(대표 이상민, 이하 KECC)과 종합엔지니어링 기술발전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KCL과 KECC는 24일 서울시 서초구 KCL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종합 토목 엔지니어링분야의 시험·인증 및 공동 연구개발 등 상호협력체계 구축을 통한 기술발전과 관련 산업 활성화를 추진키로 했다.

KCL은 건설, 에너지, 환경, 생활·안전분야 관련 제품의 시험·검사 및 인증업무를 담당하는 공인시험인증 기관으로 이번 협약과 관련해서는 종합 건축, 토목분야, 먹는물 및 오·폐수 등 수질분야, 토양, 폐기물시험 등 환경분야의 시험·인증 및 연구개발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KECC는 국내 종합 토목 엔지니어링분야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플랜트·종합건설기술 사업 및 시설물의 설계, 감리, 사업관리, 타당성조사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윤갑석 KCL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가산업의 미래 성장 동력이 될 종합 토목엔지니어링 산업을 한 층 더 선진화시킬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KCL은 KECC와 함께 관련 분야에 축적된 시험·연구 역량을 적극 발휘해 관련 산업의 신뢰성 강화와 기술 고도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