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축사]미래지향적 정도 언론 역할 기대
[창간축사]미래지향적 정도 언론 역할 기대
  • 투데이에너지
  • 승인 2019.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에너지기기산업진흥회
고봉식 회장

[투데이에너지]우리나라의 가스 및 에너지기기산업 발전을 위해 언론의 바른 길을 걸어온 투데이에너지의 창간 21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1998년 창간 이래 투데이에너지는 가스산업의 성장 속에서 심도 깊은 현안 분석과 적절한 대안 제시를 통해 에너지기기 제조사들의 훌륭한 조언자가 돼 왔습니다.

현재 가스기기를 중심으로 한 에너지기기는 모든 국민이 사용하고 있을 정도로 보편화 돼 있습니다만 보다 환경친화적이며 고효율인 제품의 비중이 높아져 감에 따라 국내외의 경쟁은 더욱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일본의 수출규제 조치에 따른 각종 여파가 확산됨에 따라 이에 대한 대책 마련이 시급해지고 있는 실정입니다. 우리 업계는 이러한 난국을 극복하고 재도약의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고부가가치 제품 및 글로벌 규격에 부합하는 제품의 개발·보급과 더불어 업계간 협력체계를 강화하는 한편 우리 진흥회도 규격 및 시험·검사 업무 이외에 국가표준 및 단체표준 개발과 해외인증 업무를 보다 강화해 나갈 예정입니다.

이러한 때에 보다 정확한 현실 진단을 바탕으로 장기적 안목에서 업계 발전 방향을 제시하고 활발한 토론의 장을 마련해 줄 전문지의 역할이 꼭 필요하므로 투데이에너지가 이러한 미래지향적 정도 언론으로서의 역할을 담당해 주실 것을 부탁하며 앞으로도 더욱 사랑 받는 신문, 에너지기기업계의 진정한 대변자가 돼 주시기를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