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박설민 기자] 수소모빌리티쇼+조직위원회(위원장 정만기 한국자동차산업협회 회장, 이하 조직위)가 내년 3월 열리는 ‘2020수소모빌리티+쇼(H2 Mobility+Energy Show 2020)’홍보와 참가기업 유치를 위해 ‘찾아가는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찾아가는 설명회는 10월1일 충북 오송을 시작으로 10일에는 경기도 수원, 17일에는 부산, 24일에는 서울, 31일에는 대전 등 총 5개 권역에서 매주 목요일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는 수소모빌리티+쇼가 처음으로 열리는 만큼 범국민적 행사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수소산업 관련 정부, 지자체, 지역 산업계, 유관기관, 협회 및 단체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목소리를 듣고 이를 전시기획에 반영하기 위해 추진된다. 

조직위의 관계자는 "수소모빌리티+쇼는 세계 최초로 '수소'와 '모빌리티'라는 혁신적 변화를 주제로 한 전시회로 신제품과 신기술 등 국내 수소산업의 역량을 한데 모아 추진된다”라며 “특히 우수기술을 보유한 수소 관련 중소기업들을 위해 다양한 인센티브제를 만들어 놓았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2020수소모빌리티+쇼는 수소모빌리티쇼+쇼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국회수소경제포럼, 산업통상자원부, 국토교통부, 환경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중소벤처기업부, 외교부, 경기도가 후원한다. 2020년 3월18일부터 20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참가 및 세부 문의는 조직위 홈페이지(http://www.h2mobility.kr/)를 통해 가능하며 전시회 추진현황 및 계획, 인센티브 제공 등 행사 전반적인 사항을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