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PT 대회 포스터.
에너지 PT 대회 포스터.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한국수력원자력 고리원자력본부(본부장 이인호)는 오는 7일부터 31일까지 부산·울산·경남지역 소재의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에너지 PT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PT대회는 에너지분야의 미래를 책임질 지역 인재 발굴과 성장을 위해 마련됐다.

대회 참가 주제는 국가 에너지 정책분야, 대국민 홍보 및 마케팅소통분야, 미래에너지·신재생에너지·원자력 등 발전분야, 종합에너지기업으로서의 한수원 미래방향 제시 등 에너지와 관련된 주제라면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참가신청 시 제출한 PT 자료를 바탕으로 예선 서류심사를 진행해 2배수 인원을 선발하고 11월 13일 PT 대회 현장에서 발표 및 시상식을 진행한다.

참가신청은 개인 또는 4인 이하로 팀을 구성한 뒤 고리본부 홈페이지(kori.khnp.co.kr)에 접속, ‘공모전·이벤트’ 메뉴에서 발표 자료와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시상은 대상(1팀), 최우수상(1팀), 우수상(2팀)을 선정해 총 500만원 상당의 상금을 지급한다.

이인호 고리원자력본부장은 “이번 PT대회가 대학(원)생들이 논리적으로 의견을 피력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모색하는 능력을 기르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고리본부는 지역 학생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참가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