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김나영 기자] ()ESCO협회는 오는 1111일부터 14일까지 2019년 제 3차 국제 M&V 전문가 CMVP교육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에 교육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M&V(측정 및 검증)는 에너지효율화사업에서 에너지절감량을 측정하고 검증하는 필수적인 과정이다. 최근 산업부에서 발표된 에너지효율혁신전략에서 M&V국제자격증을 ESCO등록기준에 포함시키고 성과검증 전문인력 보유업체는 공공입찰 참여 시 우대하는 방안이 포함되는 등 M&V 활성화를 위한 정책적 지원이 예고돼 있을 뿐만 아니라 건축, 기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응용해 활용할 수 있어 참여 열기가 뜨거울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 교육은 EVO 외국인 강사의 영어강의로 진행되며, 한글 번역 교재와 전문적인 통역이 제공돼 언어의 어려움 없이 교육을 수강할 수 있다. 3일간의 이론 교육이 끝난 후 이어지는 시험에 응시해 합격하면 CMVP로써 활동할 수 있다.

ESCO협회는 한국 내 유일 미국 EVO National Training Partner로서 한국 내 CMVP자격 유지, 관리, 갱신 등 다양한 지원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배출된 CMVP의 활발한 활동을 위해 지속적인 자격증 관리 및 CMVP 커뮤니티 운영, M&V 기술 세미나 등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협회 회원사 및 대학()생에게는 교육비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3CMVP교육시험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협회 홈페이지(www.esco.or.kr)를 참고하거나 협회 사무국 CMVP교육 담당자(02-2081-2171)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