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 로봇분야 기술력 과시
두산, 로봇분야 기술력 과시
  • 김병욱 기자
  • 승인 2019.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체 개발한 로봇용 정밀감속기 첫 공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국내최대 로봇 박람회 ‘2019 로보월드’에 참가한 두산로보틱스의 부스 전경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국내최대 로봇 박람회 ‘2019 로보월드’에 참가한 두산로보틱스의 부스 전경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주)두산과 두산로보틱스가 9일부터 12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국내최대 로봇 박람회인 ‘2019 로보월드’에 참가해 로봇분야의 앞선 기술력을 선보였다.

(주)두산 모트롤BG(이하 모트롤BG)는 이번 전시회에서 자체 기술로 개발한 로봇용 사이클로이드(Cycloid) 정밀감속기 ‘GX시리즈’를 처음 공개했다.

감속기는 기어를 활용해 회전 속도를 제어하는 부품으로 산업용 로봇의 핵심부품으로 꼽힌다.

모트롤BG의 GX시리즈는 다양한 감속비와 높은 강성, 안정적인 동력 전달이 특징인 저소음·고효율의 정밀감속기다.

두산로보틱스는 전시장 전면에 이번 참가 업체 가운데 가장 큰 부스를 마련하고 두산 협동로봇의 탁월한 기능과 활용성을 알렸다.

두산로보틱스는 고도의 순응제어기술을 활용한 자동차 통풍 및 헤드레스트 검사, 2대의 공작기계 앞에서 수행하는 보조작업 등 실제 생산 현장에 적용 중인 작업을 시연했다.

또한 영상처리와 음성인식 AI를 적용한 협동로봇, 전국기능경기대회 경기용 공인로봇으로서 내년 대회부터 실제 수행할 프로그램도 공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