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청소년들이 학교 밖에서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리는 캠페인을 하고 있다.
인도 청소년들이 학교 밖에서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리는 캠페인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LG전자가 인도 청소년들에게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적극 알리고 있다. 

LG전자는 올해 4월부터 인도 벵갈루루, 뭄바이, 델리, 자이푸르 등 주요 10개 도시의 50개 학교에서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도록 수질 오염의 주범인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 등 스스로 환경을 보호해야 한다는 ‘LG Agent of Change’ 캠페인을 연말까지 진행한다. 하고 있다.

LG전자와 비정부기구(NGO)인 FORCE(Forum for Organized Resource Conservation and Enhancement)는 캠페인을 함께 진행하며 인도 청소년들에게 물 부족, 수질 오염,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 등의 심각성을 널리 알리고 있다.

현재까지 이 캠페인에 참여한 학생은 약 2,800여명이며 연말까지 약 5,000명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LG전자는 캠페인의 일환으로 참여 학교 중 벵갈루루, 콜카타, 찬디가르, 러크나우에 위치한 20개 학교에 LG 퓨리케어 정수기를 기부했다. 현재 인도의 물 부족과 수질오염은 매우 심각한 상황이다. 13억 인구의 절반이 극심한 물 부족에 시달리고 있다. 또 매년 약 20만명이 오염된 물로 인해 생명에 위협을 받고 있다.

LG전자 인도법인장인 김기완 부사장은 “13억 인구의 인도에서 미래를 이끌어 나갈 청소년들이 환경에 대해 고민하고 가족, 친구 등 지역 사회 주민들과 함께 깨끗하고 위생적인 인도 만들기에 앞장설 수 있도록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라며 “환경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데 앞장서며 인도 고객들이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LG 퓨리케어 정수기’와 같은 건강가전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