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조재강 기자]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가스시설시공업협의회(회장 박승우)에서 지난 8월 전국의 800여개 제1종 시공업체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및 최근 1년여간의 시공사 여론 등을 분석한 결과 (주)삼천리가 시공사와의 상생 협력 관계를 가장 잘 실천하는 회사로 나타났다.
가스시설시공업협의회에 따르면 삼천리의 경우 2019년 설문조사에서 8건의 민원이 제기됐지만 악성 민원은 단 1건도 없는 단순민원으로 확인됐다. 이는 삼천리 회사 차원의 시스템적인 잘못이라기보다는 고객센터와 일부 직원의 업무 숙지 미흡에서 기인한 것으로 판단되는 게 협의회의 설명이다.
협의회의 관계자는 “삼천리의 경우 업무 시스템의 표준화가 잘 갖춰져 있어 직원 간의 업무 편차가 가장 적다”라며 “시공사의 어려움을 잘 이해하고 시공사를 적극적으로 도와주는 회사 차원의 시스템이 잘 구축된 회사로 시공업체에서 평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삼천리가 시공사로부터 최우수 상생협력기업에 오른 주요 이유로는 크게 5가지 정도가 꼽힌다.
구체적으로 삼천리는 △가스계량기와 가스보일러 기물 정보를 시공업체에 시키지 않고 수년 전부터 자체적으로 파악해 입력하고 있으며 △공급전 점검 서류를 한국도시가스협회와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가 합의해 정한 서류만을 최소한도로 징구하고 있으며 △법 기준에 없는 자의적인 점검기준을 적용하지 않으며 △가스안전공사의 법정검사를 마친 시설에 대해 이중적인 점검을 하지 않아 공기 지연이나 추가 비용 발생에 따른 부담을 시공자에게 떠넘기지 않고 있으며 △민원을 중시해 민원 발생 시 즉각적인 대처 등을 하고 있다.
그 결과 시공업체 사이에서는 “삼천리만 같아도 가스공사 할 만하다”는 이야기가 회자되고 있다고 협의회 관계자는 밝혔다.
한편, 협의회에서는 시공업체가 추천한 삼천리의 모범직원 5명을 삼천리에 통보하고 향후 인사관리에 참고해 달라고 요청했다.
삼천리, 도시가스 시공사가 뽑은 최우수 상생기업 영예
800개 시공사 상대 설문조사 및 민원 분석 결과 토대
- 기자명 조재강 기자
- 입력 2019.10.14 16:48
- 수정 2019.10.14 17:20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