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성에너지가 개최한 도시가스 기술세미나 모습.
대성에너지가 개최한 도시가스 기술세미나 모습.

[투데이에너지 조재강 기자] 대성에너지(주)(대표 우중본)와 한국가스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는 22일 대구 호텔인터불고에서 대구시 각 기관 담당자와 산업체, 업무용빌딩, 아파트, 설계사무소 등 대용량 수요처 관리책임자 1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도시가스 기술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기술세미나는 최신 에너지 및 환경 정책 정보제공을 통해 대용량 고객과의 상생협력관계를 강화함과 동시에 수요이탈을 방지하고, 고효율 기기 및 효율적 운영사례를 함께 공유함으로써 도시가스 경쟁력을 확보하고자 실시됐다.

이날 대구녹색환경지원센터 정응호 센터장은 미세먼지 저감과 통합 물 관리 등의 국가 환경정책 동향과 대구시의 분야별 대응전략을 소개하고, 기후변화에 따른 지역 환경문제는 지역의 전문가들이 힘을 합쳐 함께 해결해 나가자고 말했다.

이어진 오후 세미나에서는 △송형상 한국가스공사 선임연구원-도시가스와 LPG 생산 및 가격동향과 향후 시장전망 △송호철 한국미우라공업 지사장-대기환경보전법 시행규칙 개정에 따른 주의사항과 대용량 보일러 및 버너관리 요령 △최혁순 NBP코리아 대표-대기환경보전법 개정에 따른 강화된 대기오염물질 배출허용기준과 저감기술 적용사례 △우성민 삼중테크 부장-국가 에너지이용 효율화 정책에 따른 가스냉방 지원제도와 흡수식 냉온수기 시장현황 및 동향 △손혜영 한국가스안전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 부장-도시가스 사용시설 안전관리에 대한 발표 등이 차례로 이뤄졌다.

세미나는 특히 최근 강화되고 있는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정부의 환경정책 안에서 도시가스 사용기기의 역할과 에너지사용 효율화 방안에 대해 지역 전문가들이 함께 고민하고 토론해보는 시간이 됐다.

우중본 대성에너지 대표는 “환경과 에너지는 밀접한 관계에 있으며 산업전반에 걸쳐 청정에너지 사용의 시대적 요구에 따라 에너지 전환시대 국면에 접어들고 있다”라며 “오늘 개최된 도시가스 기술세미나가 지역사회 환경 개선과 에너지의 효율적 사용에 있어 참가자들께도 많은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성에너지는 매년 간담회 및 기술세미나를 개최하며 도시가스 사용기기에 대한 정보와 안전운영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대용량 업무용 담당자와 유대관계를 강화하고 있으며 도시가스 신규 수요 창출을 위한 노력도 계속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