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안전공사 산업가스안전기술지원센터는 2019년 산안센터 사업전략 워크숍’을 개최한 후 기념 촬영을 했다.
가스안전공사 산업가스안전기술지원센터는 2019년 산안센터 사업전략 워크숍’을 개최한 후 기념 촬영을 했다.

[투데이에너지 조대인 기자] 한국가스안전공사 산업가스안전기술지원센터(이하 산안센터)는 지난달 31일부터 11월1일까지 센터 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산안센터 사업전략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2019년 주요 추진사업에 대한 성과분석 및 부서별 피드백, 2020년 신규 및 중점사업의 추진전략을 포함한 사업계획 수립에 목적을 뒀다.

지금까지 추진실적 점검을 통해 아쉬웠던 점을 보완하고 올해 남은기간 동안 연초에 수립한 성과목표에 차질 없이 도달 할 수 있도록 전부서가 머리를 맞대고 심도 깊은 논의를 이어갔다. 이어 센터 자체 노사발전협의회를 병행해 직원 간 소통을 통한 업무 혁신방안 의견도 나눴다.

특히 이번 워크숍에는 허영택 기술이사도 참석해 센터가 맡고 있는 산업가스 안전관리 업무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선제적 사고 예방을 위해 각자의 시각에서 대안을 제시하는 직원들을 격려했다.

허영택 기술이사는 “그동안의 성과 및 대내·외 환경 분석을 통한 수립한 산안센터 중장기(2025) 발전전략에 입각해 보다 체계적인 산업가스 안전관리 혁신방안을 마련해 가스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산안센터는 구미 불산 누출사고 등 대형 독성가스 사고의 선제적 예방을 위한 핵심 정책사업의 일환으로 구축했으며 △산업가스 잔가스 용기 및 사고용기 중화처리 △산업가스 안전기기 등에 대한 성능 인증 △산업가스 전문교육 및 위탁교육 △비상대응시스템 구축 등의 사업 모델을 운영 중에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