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네트웍스, 310여개 전국 직영주유소 매각한다
SK네트웍스, 310여개 전국 직영주유소 매각한다
  • 조대인 기자
  • 승인 2019.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선협상대상자로 현대오일뱅크‧코람코자산신탁 컨소시엄 선정

[투데이에너지 조대인 기자] SK네트웍스가 전국에서 운영중인 310여개의 직영주유소 인수전 우선협상자로 현대오일뱅크와 코람코자산신탁 컨소시엄이 선정되면서 주유소 시장의 판도가 달라질 전망이다.

시장 점유율을 바탕으로 SK에너지와 GS칼텍스가 주도해 왔던 주유소 시장에서 현대오일뱅크가 310여개의 SK네트웍스 직영주유소를 손에 넣게 될 경우 시장 점유율을 뒤바뀌게 되기 때문이다.

SK네트웍스는 “이번 직영주유소 사업 매각 추진은 미래 지속성장 및 투자효율성 극대화를 위한 선택과 집중 차원에서 전략적 의사결정을 한 것”이라며 “매각금액 및 구성원 고용안정, Deal 확실성 등을 고려해 현대오일뱅크와 코람코자산신탁 컨소시엄을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차량 운전자들을 대상으로 석유류 제품의 안정적 공급과 다양한 유외사업 접목을 통한 편의 증대를 위해 노력해 왔으며 급변하는 경영환경 속에서 홈케어/Mobility 중심 미래 성장형 사업구조로의 진화를 통한 지속성장을 추진해오고 있다고도 했다.
 
직영주유소 사업 매각 관련해 고객들이 불편을 겪는 일이 없도록 인수업체 측과 협의할 계획이며 향후 실사 및 본계약, 주주총회 등을 거쳐 내년 상반기 중 양도가 완료될 예정이고 주요 의사결정 사항이 있는 경우 공시 등 방법을 통해 안내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