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硏, 광주전남 에너지산업 활성화 심포지움 개최
녹색硏, 광주전남 에너지산업 활성화 심포지움 개최
  • 송명규 기자
  • 승인 2019.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빅스포 부대행사 일환
‘광주전남 에너지산업 활성화 심포지엄’에서 패널토론이 진행되고 있다.
‘광주전남 에너지산업 활성화 심포지엄’에서 패널토론이 진행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송명규 기자] 녹색에너지연구원(원장 허용호)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에너지신산업 SW융합클러스터사업 일환으로 7일에 (사)에너지밸리포럼과 공동으로 ‘광주전남 에너지산업 활성화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광주전남 에너지산업 ICT 기업, 대학, 연구소 및 지자체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전력공사가 주관하는 2019 BIXPO(빛가람 국제전력기술 엑스포)의 부대행사의 하나로 진행됐으며 광주전남 에너지산업 클러스터 구축 필요성 및 발전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양승학 호남대학교 교수는 ‘광주전남 에너지산업 클러스터 현황 및 발전방안’을 주제로 기존 지역 에너지 연관 혁신자원 연계 집적화, 광주전남 에너지공기업과 연계한 산학연관의 혁신 네트워크 구축, 에너지 전후방 산업 생태계 조성에 대해 발표했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디지털 시대의 에너지 신기술 동향을 파악하는 한편 미래 에너지산업의 먹거리 창출 방안 모색과 광주전남 에너지산업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제시 등 활발한 토론을 벌였다.

허용호 녹색에너지연구원장은 “이번 심포지움은 에너지 관련 기업들과 전문가들이 참여해 미래 에너지산업클러스터로 도약하기 위한 자리였으며 지역기업과 자치단체 등 미래 에너지산업에 관한 정보를 교류하고 네트워크 협력모델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에너지신산업 SW융합클러스터 조성사업’은 나주혁신도시·혁신산단을 핵심거점으로 ‘에너지와 SW융합으로 지속가능한 미래성장동력 창출’을 목표로 에너지신산업분야 SW융합 R&BD, 창업 및 SW기업성장지원, 인력양성 및 네트워크 구축 등의 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재)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총괄)과 (재)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공동주관기관으로 한전, 기초전력연구원, 한전KDN, 녹색에너지연구원이 컨소시엄을 이루고 있으며 지자체로는 전남도, 광주광역시, 나주시가 참여하는 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