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용호 녹색에너지연구원장(좌)과 마리우스 오비듀 시오모스 루마니아 클루지나포카난방공사 이사가 기념촬영하고 있다.
허용호 녹색에너지연구원장(좌)과 마리우스 오비듀 시오모스 루마니아 클루지나포카난방공사 이사가 기념촬영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송명규 기자] (재)녹색에너지연구원(원장 허용호)은 6일 루마니아 클루지나포카 난방공사(이사 Marius Ovidiu Ciomos)와 신재생에너지 산업 육성을 위한 상호협력의향서(Letter Of Intent)를 체결했다.

이번 상호협력의향서는 전라남도 신재생에너지분야 기술개발 역량강화와 전라남도 도내 기업의 성장환경 제공을 위한 지속적인 협력체제 구축을 목적으로 추진됐다.

양 기관은  △신재생에너지분야 기술개발 △조인트벤처 설립을 위한 노력 및 조인트 심포지움 개최 등을 협력할 계획이다.

허용호 녹색에너지연구원장은 “이번 클루지나포카 난방공사와의 상호 협력의향서 체결을 통해 각 기관이 협력해 전라남도 기업의 해외진출 및 성장환경 조성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조인트벤처 설립을 위한 적극적인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클루지나포카 난방공사는 클루지나포카주 시청산하기관으로서 루마니아 클루지주에 소재하고 있다. 공공건물 및 개별난방시설이 안돼있는 아파트, 상가, 건물 등에 난방 온수를 공급하는 기관이며 전체 도심의 약 30%를 공급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