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연, ‘혼디모앙 과학축제’ 개최
에너지연, ‘혼디모앙 과학축제’ 개최
  • 홍시현 기자
  • 승인 2019.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과학 체험 프로그램 운영
한국에너지연 제주글로벌연구센터에서 ‘2019 혼디모앙 과학축제’가 진행되고 있다.
한국에너지연 제주글로벌연구센터에서 ‘2019 혼디모앙 과학축제’가 진행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원장 곽병성, 이하 에너지연)이 11일 에너지연 제주글로벌연구센터에서 ‘2019 혼디모앙 과학축제’를 개최했다.

‘혼디모앙 과학축제’는 제주도 내 학생을 위한 에너지기술 관련 과학 체험 행사로 에너지연이 보유한 연구성과와 과학 지식을 지역사회에 공유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제주도 내 초등학생 및 교사 120여명이 참가한 이번 행사에서는 에너지로 Play & Run’을 주제로 한 다양한 과학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유명 과학 유투버 ‘미나니’는 ‘일상 속 신재생에너지’를 주제로 한 강연을 진행했으며 에너지 퀴즈 대회를 통해 소소한 과학 지식을 소개하고 학생들의 질문에 대답하는 등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어지는 에너지 팀빌딩 레크리에이션에서는 스파게티면으로 풍력발전 만들기, 신재생에너지 카드 찾기, 신재생에너지 체험 키트 만들기 등 재미있고 유익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곽병성 에너지연 원장은 “혼디모앙 과학축제와 같은 과학 체험 행사는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과학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소중한 기회"라며 “앞으로도 과학 문화 대중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