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안전公, 세계적 방폭인증기관 네덜란드 DEKRA와 협력 확대
가스안전公, 세계적 방폭인증기관 네덜란드 DEKRA와 협력 확대
  • 조대인 기자
  • 승인 2019.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기업 수출지원 위한 방폭인증 사후심사 상호 대행
허영택 가스안전공사 기술이사(좌)와 Dekra Certification B.V(EPS global business director, Jan de jonge)가 11일 네덜란드 아른헴에서 방폭인증분야에 대한 협력범위를 확대하는 양해각서에 서명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허영택 가스안전공사 기술이사(좌)와 Bram T.M Holtus(Managing Director)가 11일 네덜란드 아른헴에서 방폭인증분야에 대한 협력범위를 확대하는 양해각서에 서명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조대인 기자]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김형근)는 현지시간으로 11일 네덜란드 시험·인증기관인 Dekra Certification B.V와 방폭인증분야에 대해 협력범위를 확대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Dekra Certification B.V는 오랜 경험과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과학기술 여러 분야의 시험 및 인증을 선도하는 90년이 넘는 역사를 보유한 세계적인 인증기관이다.

이번 협약에서는 방폭인증 분야 사후심사의 상호인정 및 국제방폭 개인자격인증(IECEx CoPC)에 대한 기술협력을 확대범위로 하고 있다.

이번 협력 확대를 통해 양국의 방폭기기 제조기업의 수출을 위한 사후심사 대행을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약속했다.

또한 가스안전공사의 중장기 목표인 IECEx CoPC Scheme의 조기 승인을 위한 지속적인 기술협력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MOU에 참석한 허영택 가스안전공사 기술이사는 “Dekra Certification B.V와 협력확대로 우리 기업들이 유럽 등의 해외시장 진출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며 “IECEx CoPC Scheme의 조기 승인을 통해 국내 방폭시설의 안전성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