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정택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신정식 한국남부발전 사장, 박재범 부산 남구청장(좌부터)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신정택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신정식 한국남부발전 사장, 박재범 부산 남구청장(좌부터)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한국남부발전(사장 신정식)은 18일 한국남부발전 본사에서 부산 남구청(구청장 박재범) 및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KOSPO 희망주택’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KOSPO 희망주택’은 2018년 2월 남부발전 환경기금사업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사업 제안 및 선정, 결과 등 의사결정 전반에 국민이 참여해 최종 선발된 사회공헌 사업 중의 하나이다.

남부발전은 전년도에 이어 올해에도 2억5,000만원의 후원금을 통해 부산 남구 관내 에너지 취약계층약 100세대를 대상으로 노후주택 리모델링을 지원한다.
 
남부발전은 수혜가구당 250W~1KW급 가정용 태양광 설비설치 및 노후 연탄, 경유 보일러를 가스보일러로 교체하는 등의 지원활동을 한다.
 
또한 주거환경 개선의 일환으로 노후 화장실 양변기 교체 및 노인 안전봉 설치와 LED 교체, 단열공사 등을 통해 광열비 절감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신정식 남부발전 사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노후주택에서 생활하시는 분들이 겨울한파를 이겨내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라며 “앞으로도 남부발전은 발전공기업으로서 에너지특화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에너지복지의 사각지대에 있는 분들에게 실질적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