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NGS·POSTECH, 상호협력 MOU 체결
KINGS·POSTECH, 상호협력 MOU 체결
  • 김병욱 기자
  • 승인 2019.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환학생 및 AI과정 공동 운영 합의
안남성 KINGS 총장(좌)과 김무환 POSTECH 총장이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안남성 KINGS 총장(좌)과 김무환 POSTECH 총장이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한국전력국제원자력대학원대학교(총장 안남성, 이하 KINGS)와 포스텍(총장 김무환)은 19일 POSTECH 총장실에서 상호 학술교류 협력 추진 확대를 골자로 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는 양 기관의 교육 개발 프로그램으로 포스텍에서 추진 중인 AI과정과 원자력 주요기관 직무 및 리더십 교육 등에 관해 공동 운영을 통해 학문적, 교육적 수준을 한 단계 높이기 위해 상호 노력하기 위해 마련됐다.

향후 양 기관은 공동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교환학생 및 학점 교환, 교직원 상호교류, 공동연구 및 학술회의 공동개최 등 분야 전반 및 상호 관심사항에 대해 협력해 나갈 방침이다.

이를 위해 KINGS와 POSTECH은 앞으로 상호 전담 교수를 임명해 실질적인 협력이 이뤄지도록 합의했다.

한편 지난 2011년 9월 개교한 KINGS는 4차 산업혁명에 부합하는 온라인 플랫폼시스템을 적극 도입하고 기존 원자력산업학과 내 원전해체분야 교육을 강화하며 에너지정책학과를 신설해 독일 Anhalt대학과 복수학위과정을 운영하는 등 급변하는 환경에 맞춤형 교육방식을 도입해 반드시 필요로 하는 에너지전문 인재를 양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