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현 한전KDN ICT사업본부장(좌 4번째)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김장현 한전KDN ICT사업본부장(좌 4번째)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한전KDN(사장 박성철)은 21일 6개의 중소기업 협력사와 상생협력을 위한 시험센터 설립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중소기업 제품 신뢰성 확보를 위해 국제 표준에 준하는 시험설비 및 공간을 제공하여 시험 부담 경감 및 내적 역량 강화를 적극 지원하고 시험 전문인력을 확보해 중소기업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인적·기술적 교류를 위해 추진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한전KDN SMART 품질센터 내부 시험실 공간 확보 △내한성/내열성 및 습도 시험용 챔버 외 18종의 시험설비 확보 △국제인증 규격에 부합한 설비 기자재 제작 및 배치 △전기연구원(KERI) 인증기준 시험 실시 △시험센터 구축 인원 및 시험기기 운영요원 전문교육 실시 등이며 이번 협약을 통해 중소기업의 대내외 기술경쟁력 제고와 사업성과 창출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박성철 한전KDN 사장은 “유관 협력사에 전력설비 시험환경과 선진 기술 제공에 이바지하고 상생협력 문화 확산을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과 동반성장이라는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ICT 전 분야로 확대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