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글로벌장애청소년IT챌린지’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9 글로벌장애청소년IT챌린지’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LG전자가 장애청소년들에게 IT를 매개로 세상과 소통할 수 있는 무대를 제공한다.

LG전자는 보건복지부, 한국장애인재활협회와 공동으로 25일부터 29일까지 부산 부경대학교 용당캠퍼스에서 ‘2019 글로벌장애청소년IT챌린지’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대회에는 20개국에서 치열한 예선을 거쳐 선발된 약 100명의 장애청소년을 포함해 300여명이 참가했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글로벌장애청소년IT챌린지는 장애를 갖고 있는 청소년들의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취업, 창업 등 사회진출 기반을 마련해주는 취지로 운영되고 있다.

특히 이번 대회는 ‘한·아세안특별정상회의’의 부대행사로 열려 참가국들의 장애에 대한 인식 개선과 각 국가들의 국제교류협력의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회는 개인전과 단체전으로 나눠 진행된다. 26일 열리는 개인전에는 △MS오피스프로그램 활용실력을 평가하는 ‘e툴(eTool) 챌린지’ △특정 상황에서 정보검색능력을 평가하는 ‘e라이프맵(eLifeMap) 챌린지’가 있다.

단체전은 27일 열리며 국가별로 4명이 팀을 이뤄 △영상에 대한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디지털 환경에 발맞춰 영상촬영 및 편집능력을 평가하는 ‘e콘텐츠(eContents) 챌린지’ △코딩기술을 활용해 자율주행자동차 조립 및 운영 능력을 평가하는 ‘e크리이에티브(eCreative) 챌린지’부문에서 실력을겨룬다.

배두용 LG전자 부사장은 “장애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는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꾸준히 실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