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조대인 기자] 대한LPG협회(협회장 이필재)가 27일부터 한달동안 LPG차량으로 뛰어난 연료 효율을 기록한 운전자에게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는 ‘LPG차 연비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대한LPG협회와 르노삼성자동차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LPG차량의 주행성능과 뛰어난 경제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했다.

‘LPG차 연비 콘테스트’는 국내 유일의 중형 LPG SUV인 ‘THE NEW QM6 LPe’를 비롯해 중형 LPG세단 ‘SM6 LPe’, 준대형 LPG세단 ‘SM7 LPe’ 등 르노삼성자동차 LPe 모델 오너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 방법은 LPG차량 운행 중 평균연비가 가장 높게 나온 순간의 트립미터 화면을 손가락 하트와 함께 촬영한 후 인증사진을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등 개인 SNS에 게시면 된다.

게시를 마친 후 대한LPG협회 공식 포스트(https://post.naver.com/greenlpgcar) 또는 네이버 카페 ‘QM6 매니아’, ‘클럽 르노’의 이벤트 페이지에 SNS URL을 포함한 댓글을 남기면 응모가 완료된다.

단 1회 주행거리가 10km 이상인 경우에 한하며 주행거리와 연비를 한 화면에 촬영한 사진만 기록으로 인정된다.

타인과 기록이 동일할 경우에는 SNS 게시물의 노출이 많을수록 유리하다.

참여자를 위해서 푸짐한 경품을 마련하고 있다.

연비왕에게는 신라호텔 더 파크뷰 뷔페 2인 상품권(1명), 2등은 필립스 고퓨어 차량용 공기청정기(1명), 3등에게는 백화점 상품권 10만원권(1명)을 증정한다.

또한 기록과 관계없이 정성스러운 리뷰를 게시한 특별상 2명에게는 LPG충전 상품권 20만원권, 전체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2명은 LPG충전 상품권 5만원권, 선착순 응모자 50명에게는 LPG충전 상품권 2만원권을 각각 제공한다.

이필재 LPG협회 협회 회장은 “LPG자동차는 친환경적일 뿐 아니라 경제성이 뛰어난 장점이 있다. 이러한 LPG차의 장점을 운전자들의 실제 사례를 통해 대중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LPG차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다양한 LPG차 홍보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태준 르노삼성 영업본부장은 “르노삼성자동차만의 도넛탱크, 마운팅시스템 등 독보적인 LPG차 기술 덕분에 지속적인 고객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라며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3월 일반인의 LPG차 구매가 허용된 후 LPG차 시장은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올해 3분기 LPG차 월평균 판매량은 1만1,032대로 구매 허용 전인 1분기 월평균 판매대수 8,229대대비 34% 늘어났다.

특히 완성차 업체 중 가장 먼저 일반인 대상 LPG차 판매를 시작한 르노삼성자동차는 올해 10월까지 SM6 LPe는 5,242대, SM7 LPe는 2,416대, QM6 LPe는 1만2,296대를 판매하며 LPG차 시장 확대에 기여하고 있어 국내 LPG차 시장 턴어라운드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