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류희선 기자] 3D 익스피리언스 회사인 다쏘시스템(대표 조영빈)은 27일 경상남도 및 경남창원스마트산단사업단과 경남지역 ICT 산업발전과 스마트공장 보급 및 확산을 위한 상호협력의향서를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다쏘시스템은 경남지역 기업의 ICT 융‧복합 기술 경쟁력 강화 및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과 지역 기업 맞춤형 스마트제조혁신 인재 양성을 위한 사업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최근 문승욱 경제부지사를 단장으로 한 경상남도 대표단은 프랑스에 위치한 다쏘시스템 본사를 방문해 경상남도가 추진하고 있는 스마트산단 선도 프로젝트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관계자들과 협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다쏘시스템은 경상남도 대표단에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 인력양성 시스템, 스타트업 지원프로그램 등을 설명하고 상호 협업을 위한 협력의향서를 체결했다.

또한 다쏘시스템은 경상남도에 경남 본부를 설치하고 역량 있는 협력사를 이전하는 등 스마트공장 보급 및 확산 뿐 아니라 도내 ICT 공급기업의 글로벌 스마트공장 시장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조영빈 다쏘시스템코리아 대표는 “다쏘시스템은 이번 경상남도 및 경남창원스마트산단사업단과의 상호협력을 통해 경남지역의 스마트 제조 혁신을 더욱 내실화해 나갈 예정”이라며 “이번 혁신적 제휴가 도내 제조 산업생태계 전반에 긍정적 영향을 가져올 것으로 전망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