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신선 고리원자력본부 신임 본부장(좌)이 취임식후 임직원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이신선 고리원자력본부 신임 본부장(좌)이 취임식후 임직원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이신선 한국수력원자력 고리원자력본부 신임 본부장이 3일 부산시 기장군 고리본부 한마음관에서 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했다.

이날 이 본부장은 취임사를 통해 기본과 원칙을 강조하며 정도(正道)에서 벗어나지 않는 원전 운영을 당부했다. 이와 함께 부서간 긴밀한 상호협력으로 조직 내부의 장벽을 없애고 전직원이 ‘원보이스, 원마인드, 원팀(One-Voice, One-Mind, One-Team)’으로 하나가 돼 안전한 원전 운영에 모든 역량을 집중해 나갈 것을 주문했다.

이 본부장은 “대한민국 원자력산업의 역사이자 미래를 책임질 고리원자력본부장으로 취임해 무한한 자부심과 막중한 책임감을 함께 느낀다”라며 “열린 소통과 화합으로 지역과 상생하고 직원들이 일하고 싶은 직장이 될 수 있도록 공정하면서도 유연한 근무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29대 고리원자력본부장으로 취임한 이 본부장은 한양대학교 기계공학과를 졸업하고 부산대학교에서 기계공학 석사를 취득했다. 지난 1985년 한국전력에 입사해 △고리원자력본부 제1발전소 발전팀장·발전소장 △발전본부 정비처장·발전처장 △한강수력본부장 등을 역임했으며 2019년 전기의 날 유공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