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송유관공사 임직원과 도담양지동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한송유관공사 임직원과 도담양지동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대한송유관공사(대표 김운학)가 지역사회와 상생을 위한 따뜻한 손길을 이어가고 있다.

송유관공사 임직원 30여명은 지난 4일 성남시립 도담양지동지역아동센터를 찾아 어린이들과 함께 한 김장 나눔 봉사활동을 시행하고 만들어진 김치 전량을 지역아동센터에 전달했다.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는 “가족과 함께 김장을 해볼 기회가 없었는데 특별한 추억을 쌓을 수 있었다”며 즐거워했다.

송유관공사의 관계자는 “아이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절임배추, 김장양념 등 필요한 재료를 세심하게 준비했고 작은 도움이나마 지역 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활동을 지속하겠다”라며 “연말에는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금한 모금액 970여만원을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성남시 관내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기부할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송유관공사는 본사와 전국 10개 지사에 자체 봉사단을 조직해 지역 복지기관과 연계한 정기적 봉사 프로그램을 진행함으로써 나눔 활동을 적극 실천하는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