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안전기술심의위원 위촉 및 2차 심의위원회 개최
가스안전기술심의위원 위촉 및 2차 심의위원회 개최
  • 조대인 기자
  • 승인 2019.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도시가스사업자 표준 안전관리규정 개정안 심의
김형근 가스안전공사 사장(앞줄 가운데)가 가스안전기술심의위원 위촉식을 마친 후 이연재 안전관리이사 (앞줄 좌 4번째)를 비롯한 참석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김형근 가스안전공사 사장(앞줄 가운데)가 가스안전기술심의위원 위촉식을 마친 후 이연재 안전관리이사 (앞줄 좌 4번째)를 비롯한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조대인 기자]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김형근)는 고압가스 안전관리법 제28조 제6항 및 제56조에 따라 운용 중인 가스안전기술심의위원회 심의위원 위촉식을 5일 서울가든호텔에서 개최했다.

가스안전기술심의위원회(위원장 김형근) 위원은 가스안전에 관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사람 중 한국가스안전공사 사장이 산업통상자원부장관의 승인을 받아 위촉하는 사람으로 정하도록 하고 있다.

이번 위원회는 당연직 9명과 위촉위원 17명 등 총 26명이 위원으로 구성됐다.

가스안전공사 홈페이지 공모 등을 통한 응모자를 대상으로 고압가스, 압력용기, 연료가스, 가스용품 분과 등 4개 분과에 위원을 선정·위촉했으며 위촉위원은 학계 및 업계의 구성 비율 형평성을 고려해 학계 9명, 업계 8명의 위원으로 구성했다.

김형근 위원장은 “가스안전기술심의위원회가 지난 1984년부터 지속돼 온 가스안전분야의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자문기구”라고 강조하며 “안전에 대한 국민의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은 시기에 그 책임이 막중한 심의위원들의 가스안전관리에 대한 적극적인 활동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위촉식 직후 신규 위원들은 일반도시가스사업자 표준 안전관리규정 개정안 심의를 위해 제2019-2차 심의위원회를 개최했며 표준 안전관리규정의 합리적 개선을 반영, 개정안을 심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