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융합얼라이언스추진단(회장 문재도)이 수소충전소이용자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기위해 어플리케이션(하이케어)을 출시했다.
수소융합얼라이언스추진단(회장 문재도)이 수소충전소이용자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기위해 어플리케이션(하이케어)을 출시했다.

[투데이에너지 홍수인 기자] 그간 수소충전소의 위치와 기본정보만 확인이 가능했지만 하이케어라는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대기정보와 네비게이션연동 등 수소충전소를 찾는 사람들의 불편이 해소될 전망이다.

수소융합얼라이언스추진단(회장 문재도)은 지난 2일부터 안드로이드 플랫폼을 통해 수소충전소 앱을 배포하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수소융합얼라이언스추진단(H2KOREA)은 저탄소 수소경제 사회 달성을 목표로 수소에너지 확산 및 수소 연관 산업의 발전을 위해 산···관들이 모여 설립한 민관협의체다.

수소융합얼라이언스추진단과 만도는 수소전기차 이용자들을 위한 플랫폼 구축을 위해 지속적인 논의를 거친 후 지난 10월21일 ‘수소충전소 어플리케이션 개발 및 운영에 대한 협약’을 맺은 바 있다.

협약 이후 수소충전소 어플리케이션의 개발 및 베타테스트를 마치고 지난 2일부터 안드로이드 플랫폼을 통해 앱을 배포하고 있다. 타 운영체제 또한 순차적으로 어플리케이션이 출시해 무료로 운영될 예정이다.

어플리케이션은 △수소충전소 위치 및 운영 정보 △충전 대기 정보 △네비게이션 연동 기능 등을 포함하고 있으며 유관기관들과 지속적인 협의를 거쳐 수소전기차 서비스 플랫폼으로서 이용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 및 혜택들을 추가해 나갈 예정이다.

신재행 수소융합얼라이언스추진단 단장은 “그간 수소전기차 이용자분들이 수소충전소 방문 및 사용에 많은 불편함을 경험하고 있음을 인지했고 수소충전소 어플리케이션이 이러한 부분을 해소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어플리케이션의 테스트 및 검수를 진행한 국내 최대 규모의 수소전기차 카페의 정응재 매니저는 “현재 수소충전소는 일부 홈페이지들을 통해 위치와 기본적인 정보만이 확인이 가능하고 이에 불편을 느낀 수소전기차 이용자들과 수소충전소 운영자들을 중심으로 SNS를 통해 관련 정보를 문답하며 운영현황을 공유하고 있다”라며 “SNS서비스와 수소충전소 앱을 통해 수소전기차 이용이 더욱 원활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수소충전소 앱은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aviv.hicare 를 통해 안드로이드의 마켓에 접속을 하면 어플리케이션 설치 및 이용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