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발전컨퍼런스 포스터.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발전산업분야 국내 현안과 발전 방향에 대해 공유하고 대한민국 발전산업의 비전을 제시할 ‘2019 발전기술컨퍼런스’가 오는 13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다. 해당 행사는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30분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발전교육원과 한국남동발전, 한국남부발전, 한국동서발전, 한국서부발전, 한국중부발전이 주최·주관하는 이번 컨퍼런스는 ‘Power Tech Insight’라는 주제로 올 한 해 발전기술의 성과를 공유하고 미래 발전방향을 모색해 대한민국 발전기술에 일익을 도모하고자 한다.

또한 컨퍼런스는 발전산업 신기술과 우수제품 홍보를 위한 전시회를 열고 발전 5사와 관련사 참가자를 위한 다양한 소통·화합 프로그램을 전개할 예정이다.

특히 세대간 소통을 위해 1990년대생 이해하기를 주제로 KPTC 토크콘서트가 개최된다.

정은우 대학내일 센터장의 사회로 5개 발전사 신입직원과 부장직원이 함께 출연해 유쾌하고 진솔한 대화의 시간을 갖는다. 토크쇼는 객설과 패널간의 자유로운 양방향 소통을 위해 스마트 플랫폼 퀴즈쇼를 활용해 진행된다.  

개막식 행사에는 개회사, 기조강연, 개막영상 및 공연, 전시장 투어 등이 진행된다.

기조강연에는 김창섭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과 전충환 부산대학교 교수가 참여하며 발전기술, 환경·안전, 신재생, 4차 산업 등 4개 세션에서 총 12편의 주제발표가 이어진다.

폐회식에 앞서 열리는 인문학 강연에서는 박상미 더공감 마음학교 대표가 ‘관계를 살리는 마음 대화법’을 주제로 상대의 감정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법, 관계를 살리는 진정한 마음 대화법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포토 세션 진행, 전시 부스 투어, 소통 프로그램, 인문강연 등 다양한 볼거리가 준비돼 있다.

이충호 한국교육발전원 원장은 “한 해를 마무리하는 12월에 개최되는 만큼 일반적인 개막식 행사가 아닌 컨퍼런스 운영 전반에 산업 종사자에 대한 노고 치하와 공감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라며 “무료 도장 제작, 가훈 및 명언 캘리그라피, 포토존, VR 등의 체험부스를 운영해 참가자들의 만족도를 제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 원장은 “컨퍼런스를 통해 산업 종사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과 비전을 종사자들과 공유할 수 있어 발전기술의 중요성을 일깨워 주고 공감하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