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안전公, 김장 나눔 이웃사랑 실천
전기안전公, 김장 나눔 이웃사랑 실천
  • 김병욱 기자
  • 승인 2019.12.0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랑의 김장대축제 개최
조성완 전기안전공사 사장(우 1번째)과 조만승 국토정보공사 부사장(우 2번째), 김성주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우 3번째) 등 관계자들이 김장을 하고 있다.
조성완 전기안전공사 사장(우 1번째)과 조만승 국토정보공사 부사장(우 2번째), 김성주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우 3번째) 등 관계자들이 김장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한국전기안전공사(사장 조성완)는 6일 한국국토정보공사에서 열린 ‘2019 사랑의 김장대축제’에 참여해 이웃사랑을 함께 실천했다.

‘사랑의 김장대축제’는 직접 담근 김치를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하며 사랑의 마음을 전하는 행사로 전기안전공사와 국민연금공단, LX국토정보공사 등 전북혁신도시 3개 기관이 2014년부터 매년 공동으로 개최하고 있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조성완 전기안전공사 사장 등 공사 임직원 40여명을 포함해 120여명이 참여한 이날 행사는 기념식을 시작으로 김치 명인의 김장담그기 설명, 단체 김장담그기, 포장 순서로 진행됐다.

행사를 통해 마련한 김장김치 3,000kg은 전북지역에 거주하는 독거노인과 저소득 취약계층 600세대에 전달될 예정이다.

조성완 사장은 “올들어 가장 추운 날씨인데도 많은 분들이 참여해 줬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공공기관이 함께 할 수 있는 사업을 더 많이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19-12-06 18:40:09
유교문화 24절기중 겨울 절기인 입동.소설은 김장을 하거나 겨울대비 곡식.음식을 저장하고 쌓아두고,거두어들이는 시기입니다.

소설(小雪)에는 곶감을 만들고,무말랭이.호박오가리등의 겨울 밑반찬을 준비합니다. 가을 절기인 유교 명절 중양절의 국화철, 유교문화 24절기인 상강 전후의 단풍철도 마무리되면서, 본격적인 겨울절기로 접어들었습니다. 한국은 수천년간 세계종교 유교나라. 해방후 유교국 조선.대한제국 최고대학 지위는 성균관대로 계승.Royal 성균관대.세계사 반영시 교황 윤허 서강대도 성대 다음 국제관습법상 학벌이 높고 좋은 예우 Royal대학. 서울대는 주권.학벌없음

http://blog.daum.net/macmaca/2816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