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자원公·인니, 물관리 협력 ‘맞손’
수자원公·인니, 물관리 협력 ‘맞손’
  • 류희선 기자
  • 승인 2019.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관리 국제교육 성과관리 연수 실시

[투데이에너지 류희선 기자] 앞으로 우리나라 물관리를 위한 국제적인 협력이 도모될 전망이다.

한국수자원공사(사장 이학수)는 오는 10일부터 이틀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물관리 국제교육 성과관리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한국수자원공사가 진행하고 있는 물관리 역량 강화 국제교육 수료생인 인도네시아 물분야 공무원 등 50여 명을 대상으로 국제교육의 성과를 관리하고 확산하기 위해 진행한다.

주요 내용은 △국제교육 성과관리와 신규 교육 과정 및 수요조사 △국내 물산업 중소기업 구매상담회 △한국수자원공사 물관리 기술과 협력사업 소개 등이다.

수자원공사는 국제교육이 참가자들의 실질적인 역량 강화로 이어지도록 교육성과 분석과 현업적용계획 수립 등을 지원해 성과관리에 나서며 추가 교육과정과 신규 수요를 조사하는 등 교류를 넓혀간다.

국내 물산업 중소기업 구매상담회는 누수 관리 분야에 특화된 기술력을 보유한 국내 8개 기업이 잠재적인 수요층인 연수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해 현지 맞춤형 전략을 통한 판로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또한 2004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인도네시아 물관리 기본계획’ 등 다양한 협력사업을 소개한다. 인도네시아 물관리 기본계획은 인도네시아의 주요 물 문제인 높은 상수도 누수율과 홍수 피해, 수질 오염 등에 대응 할 수 있는 한국수자원공사의 물관리 기술과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 등을 담고 있다.

수자원공사는 이번 연수를 통해 국제교육 수료생들과 물분야 교육 및 협력사업을 지원할 수 있는 전략적 동반 관계를 구축하고 현지에서 필요한 물 관련 기술 보유 기업의 참여에 따른 높은 홍보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학수 수자원공사 사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정부의 신남방정책의 핵심 국가인 인도네시아와 물분야 협력을 강화하고 현지 전문가와 교류의 틀을 더욱 확고히 다져 국내 물산업의 해외진출 거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