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국민 안전서비스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참가 관계자들이 업무협약식을 진행하고 있다.
대국민 안전서비스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참가 관계자들이 업무협약식을 진행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류희선 기자]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이 에너지관련 협·단체와 국민들에게 보다 나은 에너지분야 서비스 제공을 위해 뜻을 모았다.

한국에너지공단은 한국신재생에너지협회(부회장 문철환), 한국열관리시공협회(회장 김병규), 한국집단에너지협회(부회장 김종호), 전국태양광발전협회(회장 홍기웅), 한국에너지기술인협회(회장 강희수), 한국보일러협동조합(이사장 박상준), 한국태양광공사협회(회장 강준호), 전국보일러설비협회(회장 문쾌출)와 9일 에너지공단 울산 본사에서 신재생에너지, 열사용기자재, 집단에너지 부문의 대국민 안전서비스 강화를 통한 안전문화 조성 및 정착을 위해 상호 협력할 것을 주요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실천 결의대회를 가졌다.

이번 협약은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의 가치로 삼고 보다 안전한 에너지 분야 서비스를 제공해 국민행복 기여 및 사회적 가치 달성에 협력해 나가기 위해 진행됐다.

각 기관은 △재해·재난대비 대국민 안전을 위한 공동대응 △작업장·시설물의 자체 점검 및 안전조치 강화 △규정과 매뉴얼에 따른 안전책임 시공 △취약시설 안전관리 및 철저한 사후관리 △근로자 안전확보 및 교육·홍보 등을 상호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에너지공단 임직원과 각 기관 대표는 대강당에 모여 ‘에너지 안전, 우리가 한다’라는 캐치 프레이즈를 걸고 안전서비스 실천 결의대회를 추진했다. 또한 그동안 추진해 온 안전 활동을 공유하고 안전경영 실천 다짐 결의문 낭독 및 라이팅 볼을 이용한 안전퍼포먼스도 진행했다.

김창섭 에너지공단 이사장은 “이런 의미있는 자리를 발판으로 참여기관 간 상호협력을 통해 안전의식과 관리체계를 견고히 해 나가고 안전경영을 실천해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기관으로 거듭나야 할 것이다”라며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안전경영, 근로자의 건강과 생명을 보호하는 안심일터를 만들기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