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서울과학기술대학교 NDT 실증연구센터(센터장 박익근 교수)는 한국비파괴검사협회(회장 손태순)와 공동으로 12일부터 13일까지 대전 인터시티호텔에서 ‘비파괴검사 기술세미나 및 KETEP 에너지기술개발사업 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화력 발전설비 규제기관, 발주자, 제작사, 시공사 및 비파괴검사업체 등이 참석한다.

이번 행사는 국내 비파괴검사(NDT) 관련 전문가의 발표와 현재 NDT 실증연구센터에서 수행 중인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KETEP)의 에너지기술개발사업에 관한 간담회로 구성된다.

1일차에는 한국전기안전공사, 서울과기대, 두산중공업, (주)아거스, 고려공업검사(주)에서 화력 발전설비 비파괴검사의 현황과 문제점 검토 및 개선방안 등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2일차에는 서울과학기술대학교 NDT 실증연구센터의 박익근 교수가 관련 전문가들을 초청해 현재 수행 중인 에너지기술평가원의 ‘방사선투과검사(RT) 대체용 최신 비파괴 체적검사 실증 기술 개발’ 과제의 향후 연구 방향에 대한 간담회를 진행한다.

한편 NDT 실증연구센터와 한국비파괴검사협회는 이번 행사를 통해 화력발전설비 비파괴검사 관련 유관기관 상호 협의를 통해 각종 현황 및 문제점을 검토하고 합리적인 해결방안을 도출하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한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