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명호 서울에너지공사 집단에너지본부장.

김명호 서울에너지공사 집단에너지본부장.

[투데이에너지 류희선 기자] 서울에너지공사(사장 박진섭)는 26일 김명호 신임 집단에너지본부장을 임명했다.

김 신임 본부장은 공사 내부 출신으로 집단에너지사업개발 뿐 아니라 신재생에너지본부장까지 두루 섭렵해 공사의 역량강화를 위한 인재라는 평가를 받았다. 이날 김 신임 본부장은 임명식 후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했다.

김 신임 본부장은 “건물에너지효율향상 즉, 신재생에너지와 집단에너지를 접목시켜 친환경 집단에너지로 도심 내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하고 현장 기술단절을 예방하기 위해 인재양성에 집중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에 따라 김 신임 본부장은 “먼저 집단에너지본부장이 된 만큼 현안인 서남집단에너지사업과 관련해 무결점 건설될 수 있도록 기여할 것”이라며 “또 노후된 기존 시설을 안전하게 운영하고 열공급에 차질이 없도록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 신임 본부장은 “특히 열요금 불균형으로 인한 경영손실을 만회하기 위해 열연계, 저가열원 확보 등 경쟁력을 갖출 것”이라며 “동부권 열연계사업도 가급적 근 시일내에 마무리 지어서 보다 안정적인 열공급이 이뤄지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김 신임 본부장은 지난 1986년 한국에너지관리공단으로 입사해 사업개발팀장, 건설실장, 기획경영실장, 기획조정실장, 신재생본부장을 역임한 바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