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기 한국동서발전 사회적가치추진실장(앞줄 좌 4번째)과 회의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김용기 한국동서발전 사회적가치추진실장(앞줄 좌 4번째)과 회의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은 30일 본사에서 ‘2019년도 제4차 시민참여혁신단 회의’를 개최해 사회적가치 및 혁신 활동 전반에 대한 연간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동서발전 시민참여혁신단은 안전, 환경, 사회적가치, 4차산업 등 다양한 분야의 국민의견수렴을 위해 외부위원 10명과 내부위원 5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정기회의 외에도 혁신 해커톤, 사내 심의위원회, 사회적가치 포럼, 적극행정 지원위원회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영역을 넓히고 있다.

이날 회의는 동서발전 고유의 사회적가치 브랜드인 ‘생동감 넘치는 에너지 발전소’ 구현을 위한 연간 추진 성과, 지역의 학계·사회적 경제 조직·혁신도시 공공기관 등과 함께 자발적으로 개최한 사회적가치 공공포럼, 울산시 교육청과 협업해 전국 최초 학점 인정(예정) ‘고교 오픈스쿨’ 시행 등 다양한 지역사회 기여사업에 대한 성과 공유와 향후 성과확산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동서발전의 관계자는 “혁신도시 입주 공공기관으로서 국민의 눈높이에 맞게 체감도 높은 지역 사회 기여 등 시민참여혁신단의 주문에 의미 있는 성과로 보답하게 돼 기쁘다”라며 “다양한 지역사회 의견이 올 한해 동서발전의 포용적 혁신활동과 사회적가치를 다지는 밑거름이 됐으며 앞으로도 국민소통채널 확대로 정부혁신을 선도하는 공공기관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