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동서발전 임직원들이 태화강국가정원에서 환경정화 활동 기념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동서발전 임직원들이 태화강국가정원에서 환경정화 활동 기념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은 3일 울산 태화강 국가정원 일대에서 본사 임직원 40여명이 함께 새해맞이 환경정화 활동을 시행했다.

동서발전은 지난 2일 ‘새로운 10년! 청렴한 녹색에너지로 보답하겠습니다’를 주제로 2020년도 시무식을 시행했으며 이날 그 첫 번째 사업으로 태화강 국가정원을 방문해 공원 내부, 하천 주변지역 등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동서발전의 관계자는 “‘청렴한 녹색에너지’는 향후 동서발전의 새로운 10년을 상징하는 문구로 임직원의 청렴한 자세와 친환경 에너지 생산을 강조하는 의미”라며 “친환경 에너지, 깨끗한 에너지를 생산하겠다는 동서발전의 의지를 표현하고자 오늘 환경정화 활동을 시행했다”고 전했다.

동서발전은 전국 5개 사업장에서 ‘1사 1하천 및 1사 1산 가꾸기’ 활동을 통해 발전소 인근 환경보호를 책임지고 있으며 지난해 4월 1,000만원 상당의 ‘탄소 상쇄 숲 가꾸기’사업으로 울산대공원 박물관 주변 산지에 1,000그루의 나무를 심는 등 친환경 에너지 발전소 운영에 적극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