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부스 입구에 올레드 플렉서블 사이니지 200여장을 이어 붙여 만든 ‘새로운 물결(New Wave)’이라는 이름의 조형물을 연출하고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킨다.
LG전자 부스 입구에 올레드 플렉서블 사이니지 200여장을 이어 붙여 만든 ‘새로운 물결(New Wave)’이라는 이름의 조형물을 연출하고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킨다.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LG전자가 현지시간 7일부터 10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0’에서 인공지능과 혁신 제품이 총출동한다.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2,044㎡ 규모의 부스를 마련해 ‘더 나은 삶을 위한 혁신(Innovation for a Better Life)’이란 슬로건을 내걸고 △LG 씽큐(ThinQ) 기반의 인공지능 가전 △LG 클로이 다이닝 솔루션(LG CLOi Dining solution) 등 다양한 로봇 서비스 △차원이 다른 ‘리얼 8K’ TV △초(超) 프리미엄 가전 LG 시그니처(LG SIGNATURE) 등을 소개했다.

LG전자 전시관 입구에 있는 초대형 올레드 조형물은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킨다. 조형물은 올레드 사이니지 200여장을 이어 붙여 관람객들을 환영하는 의미를 담은 ‘새로운 물결(New Wave)’을 연출했다.

LG전자는 다양한 곡률의 올레드 사이니지를 활용해 크고 작은 아름다운 곡선을 구현했다. 올레드는 LCD와는 달리 백라이트가 없어 얇고 폼팩터 혁신이 가능해 조형미를 살리면서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다.

이어 전시장 입구에 롤러블 올레드 TV 20여대로 ‘천상천하(天上天下)’를 주제로 한 올레드 세상을 표현했다. 기존의 롤업(roll-up) 방식뿐 아니라 위에서 아래로 화면을 펼쳐주는 롤다운(roll-down) 방식으로 뛰아난 화질을 자랑하는 롤러블 올레드 TV도 선보인다.

LG전자는 ‘어디서든 내집처럼(Anywhere is home)’을 주제로 LG 씽큐 존도 꾸민다. LG전자 부스 중 가장 면적이 넓은 LG 씽큐 존은 공간의 경계를 허물고 인공지능으로 제품과 서비스를 서로 연결해 한층 편안하고 편리해지는 라이프스타일을 보여준다. 

LG 씽큐 존은 △집 안에서 누리는 인공지능 솔루션을 소개하는 LG 씽큐 홈(LG ThinQ Home) △이동수단에서 인공지능 경험을 보여주는 커넥티드카 존 △사용자와 닮은 3D 아바타에 옷을 입혀보며 실제와 같은 가상 피팅을 경험할 수 있는 씽큐 핏 콜렉션(ThinQ Fit Collection) △로봇을 활용한 다이닝 솔루션을 선보이는 클로이 테이블(CLOi’s Table) 등으로 구성된다.

LG전자는 초고해상도 TV시장을 본격 공략을 위해 다양한 라인업의 ‘리얼 8K’ TV 신제품을 공개한다. LG전자는 8K 올레드 TV인 88형·77형 LG 시그니처 올레드 8K뿐만 아니라 8K LCD TV인 75형 LG 나노셀 8K도 전시했다.

LG 시그니처 전시존을 超프리미엄 품격을 보여준다.

LG전자는 ‘IFA 2019’에 이어 이탈리아 유명 건축가 마시밀리아노 푹사스(Massimiliano Fuksas)와 함께 전시존을 조성했다. 이 전시존에서는 올레드 TV, 냉장고, 세탁기, 가습공기청정기, 에어컨,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 와인셀러 등 LG 시그니처 전라인업을 선보인다.

LG전자는 이번 전시에서 △인공지능 DD(Direct Drive)모터를 탑재한 대용량 트윈워시 △한층 진화한 인공지능을 적용한 인스타뷰 씽큐(InstaView ThinQ) 냉장고 등 차별화된 핵심기술을 기반으로 시장을 선도하는 생활가전도 전시했다. 국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대용량 스타일러와 최근에 선보인 신개념 프리미엄 식물재배기도 선보인다.

LG전자는 혁신적인 IT 신제품을 대거 공개했다. 특히 인체공학적 설계를 적용한 LG 울트라파인 에르고(UltraFine Ergo) 모니터를 처음 선보였으며 지난해 말 북미시장에 본격 출시한 LG G8X ThinQ와 LG 듀얼 스크린을 전시해 관람객들에게 사용 편의성을 적극 알린다.

LG전자는 부스 안쪽에 스마트폰 30대로 갤러리를 연출해 듀얼 스크린의 다양한 활용 사례를 보여줬다. 이 밖에 △초경량 고성능 노트북 LG 그램 17 △고성능 게이밍 모니터 LG 울트라기어(UltraGear) △넓은 화면에서 여러 작업을 동시에 할 수 있는 모니터인 LG 울트라와이드(UltraWide) △메리디안 오디오(Meridian Audio)와 협력해 고음질을 구현한 사운드바, 엑스붐 스피커 등 다양한 제품도 있다.

한편 LG전자는 ‘CES 최고 혁신상’을 포함해 ‘CES 혁신상’을 대거 수상했다.

LG 올레드 TV는 이번 전시에서만 ‘CES 혁신상’을 3개나 받으며 지난 2013년부터 8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LG 스타일러가 2년 연속 ‘CES 혁신상’을 수상했다. LG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도 혁신상을 받았다.

LG G8X ThinQ(LG V50S ThinQ의 해외향 제품)를 비롯해 첫 5G 스마트폰 LG V50 ThinQ, 손짓만으로 화면을 제어할 수 있고 스피커 없이 화면에서 소리가 나는 4G 스마트폰 LG G8 ThinQ도 ‘CES 혁신상’을 거머쥐었다.

이 밖에 △고품질의 구형(球形) 얼음을 집에서 즐기는 LG 크래프트 아이스 냉장고 △LG 그램 17 노트북 △사운드바 2종 등도 혁신상을 수상했다.

LG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인 김진홍 전무는 “고객의 더 나은 삶을 위해 한층 진화한 인공지능 기반의 홈, 커넥티드 카, 레스토랑 로봇 등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준비했다”라며 “관람객들은 기대 이상의 체험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