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용성
에너지경제연구원 원장

[투데이에너지]2020년 경자년(庚子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도 에너지산업의 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계시는 모든 분들의 가정과 직장에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우리나라도 깨끗하고 안전한 에너지를 안정적으로 공급하는 에너지전환정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에너지전환은 단순히 에너지믹스의 변화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 에너지 수급과 시장 변화 그리고 기술 혁신 등을 아우르는 것입니다.

올해에는 9차 전력수급기본계획을 비롯해 5차 신재생에너지기본계획, 6차 에너지이용합리화기본계획 등 중요한 에너지정책이 수립됩니다. 그 어느 때보다도 다양한 이해당사자의 이야기를 폭 넓게 듣고 타협과 양보를 통해 사회적 합의점을 찾아가는 것이 중요한 해입니다.

아울러 성공적이고 지속가능한 에너지전환정책을 위해서는 지금까지 익숙했던 에너지의 공급과 소비 패턴에서 벗어나고 미래 세대와의 공존을 위한 비용분담 그리고 이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이 중요합니다.

에너지경제연구원은 에너지산업의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될 정책대안 제시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경자년 새해를 맞아 에너지산업 관계자 여러분들의 건강과 성공을 기원드립니다. 에너지경제연구원은 새해에도 에너지정책 싱크탱크로서의 소임을 다하는데 정진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사랑으로 지켜봐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