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선복 한국전기기술인협회 회장.
김선복 한국전기기술인협회 회장.

[투데이에너지]존경하는 회원 및 전국의 100만 전기인 여러분!

다사다난했던 2019년 기해년(己亥年)이 지나고 2020년 경자년(庚子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해는 바쁨 속에서도 부지런하게 재물을 모아 서로가 서로에게 베풀 줄 아는 풍요로운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를 돌아보면 4차 산업의 도래로 인한 에너지전환이 각광을 받았으며 국가산업인 전기산업도 점차 고도화•첨단화가 돼 신재생에너지, 스마트전력 등 다양한 방면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이런 시점에서 전기인들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전기를 원활하게 공급하기 위해 효율적인 전력망을 구축하고 전력시설물에 대한 안전관리 업무를 수행함으로써 우리가 전기를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음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협회는 이러한 전기인들을 대변하고 보호하기 위해 올 한 해도 많은 노력을 기울여 나아갈 것입니다.

회원의 생존기반인 법•제도를 개선하기 위해서 협회는 다양한 자문기구를 통해 업계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고 국회와 정부 등 입법기관에 적극적으로 회원의 목소리를 전달하는데 힘쓰겠습니다.

또한 전기인의 위상제고 및 가치 창출과 성장할 수 있는 지원활동을 위해 힘쓰겠습니다.

흰 쥐띠해인 경자년에는 회원 및 전기인 여러분 모두 이루고자 하는 것을 반드시 이룰 수 있고 희망과 긍정적인 마음으로 행복하고 보람찬 한 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