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영균
한국열병합발전협회 회장

[투데이에너지]2020년 경자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롭게 맞이하는 해의 첫날을 맞아 우리 산업단지 집단에너지 사업자들은 물론 모든 분들이 활기 넘치는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한국열병합발전협회는 산업단지 집단에너지사업의 확대•보급을 위해 매년 노력해 왔습니다.

하지만 제2차 배출권거래제 계획기간 중 산업단지업종에 대한 과소할당과 더불어 산업계의 현실을 반영하지 않고 추진되는 다양한 환경규제와 불확실한 에너지 시책 등 정부의 정책과 맞물려 경영여건이 다변화하고 있는 상황에서 다수의 회원사들이 온실가스 배출권 구매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임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기도 합니다.

먼저 배출권거래제 3기 대응 및 환경관련 정책에 대응하며 다양한 홍보활동과 정책제안 등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둘째로 우리협회에서도 정책대안을 통해 산업단지 집단에너지사업에 대한 분산형 전원으로서의 정책이 수립•시행되도록 역할을 하고자 합니다.

셋째로 사업자들의 경영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토록 하겠습니다. 열병합발전사업의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업계 여러분들의 힘을 모아 국가와 업계의 공동의 발전 방향을 모색해 대응해 나갈 것입니다.

새해에도 변함없는 협조가 있으시길 간절히 기대하며 가정과 회사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