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발전, KOEN 미술대전 개최
남동발전, KOEN 미술대전 개최
  • 김병욱 기자
  • 승인 2020.0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1일까지 문화예술회관 제1전시실
유향열 한국남동발전 사장(좌 번째)과 입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유향열 한국남동발전 사장(앞줄 좌 5번째)과 입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한국남동발전이 진주시민들과 함께할 수 있는 문화예술행사를 개최했다.

남동발전은 13일 경남문화예술회관 제1전시실에서 ‘제6회 KOEN 미술대전’ 시상식과 함께 9일간 열리는 미술전시회의 개막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KOEN 미술대전은 남동발전이 진주로 이전한 지난 2014년 시작된 문화예술행사로 올해 6회째를 맞이하는 행사로 회사 임직원들과 진주시민들의 숨은 예술적 재능을 뽐내는 장 마련 함께 ‘예향(禮鄕) 진주’라는 이름에 걸맞게 진주지역의 문화예술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만드는데 일조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5회 대전부터 진주시민들의 작품도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펼쳐지고 있으며 그동안 남동발전 본사에서 진행되던 전시회를 올해부터 관람객들이 조금 더 나은 전시환경에서 관람할 수 있도록 경남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하게 됐다.  

한국화, 서양화, 서예, 사진 등 4개 부문에 걸쳐 일반부와 학생부로 나눠 진행된 이번 대회에는 100여점이 넘는 응모작이 접수됐으며 김우연 한국미술협회 진주지부장 등 6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은 “서양화부문에서 눈에 띄는 수작들이 많았으며 사진부문은 아마추어로는 수준높은 작품들이 다수 있었다”는 심사평을 남기기도 했다.
 
42점의 수상작들은 13일부터 21일까지 문화예술회관 제1전시실에서 전시된다.
  
유향열 남동발전 사장은 “회를 거듭할수록 많은 분들이 KOEN미술대전에 큰 관심과 사랑을 보내줘 기쁘게 생각하며 아름다운 작품들과 함께 좋은 추억을 만드시길 마음깊이 바란다”고 전시회 개최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