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에너지 기술혁신 전문가 찾는다
청정에너지 기술혁신 전문가 찾는다
  • 홍시현 기자
  • 승인 2020.0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기평, ‘미션이노베이션 챔피언’ 정부추천 공모 실시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원장 임춘택, 이하 에기평)은 ‘미션이노베이션 챔피언’ 국내 전문가 정부추천을 위한 공모를 실시한다.

에기평은 산업통상자원부 위탁을 받아 한국 미션이노베이션 사무국으로서 회원국의 R&D 투자 관련 정보 분석과 2019년 청정에너지분야 공공 R&D 투자와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노력을 분석한 ‘Country Report’를 발간하는 등 회원국과 협력하고 있다.

미션이노베이션 사무국에서는 2019년부터 회원국별로 청정에너지분야 기술혁신에 기여한 에너지 전문가 1인을 ‘미션이노베이션 챔피언’으로 선정, 매년 각 회원국에 후보 추천을 요청한다.

후보 신청은 에기평과 미션이노베이션 홈페이지에 각각 서류를 제출·접수해야 하며 후보 신청자 중 3명이 검토위원회 심사를 거쳐 정부부처 후보자로 선정된다. 자세한 사항은 에기평 홈페이지(www.ketep.r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션이노베이션 챔피언으로 선정되면 올해 6월 칠레에서 개최되는 수상식에 참석하게 되며 기후변화 대응 우수성과 및 모범사례를 세계에 전파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2019년 ‘미션이노베이션 챔피언’ 한국대표로 활동한 이명주 명지대 교수는 노원구 제로 에너지주택단지 등 고효율 에너지건물을 건축한 공로로 미션이노베이션 챔피언상을 수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