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희 원장(좌)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정동희 원장(좌)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한국산업기술시험원(원장 정동희, 이하 KTL)은 22일 한국장애인부모회진주시지부(지부장 조타영)와 장애인 인식개선 확산 및 지역사회 장애인의 자립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KTL과 진주시지부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장애인 인식개선 확산 △장애인에 대한 차별 및 규제 철폐 △장애인 복지 증진 및 권익신장을 위한 활동 △장애인 복지시설 지원 등을 함께 추진해 나간다.

특히 KTL은 이번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지역 대표 전통시장인 진주중앙시장에서 구입한 쌀과 과일 등을 진주시지부에 전달했으며 이 물품들은 장애인주간보호시설 누리봄과 장애인활동제공기관 이든센터를 통해 진주시 거주 장애인들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또한 KTL은 지난 2015년 3월 경남 진주혁신도시로 본원을 이전한 후 명절마다 빠짐없이 이웃사랑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진주중앙시장을 22일 방문해 11번째로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

KTL은 이번 설 선물로 지역 전통시장 등에서 온누리상품권으로 쌀과 전통한과 등 지역특산품을 약 8,300만원을 구매했으며 서울, 경기, 강원 및 경남 등 전국 각지 지역 사회복지 시설 16곳에 구매한 선물 일부를 전달해 온정을 나누며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실천했다.

정동희 KTL 원장은 “2018년 취임 첫 공식행사를 지역 전통시장에서 뜻깊게 시작한 후 지역사회와의 상생협력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KTL은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적가치 실천을 통해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 일체가 되고 우주항공·기계제조 등 지역산업 발전에 적극 기여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